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포미스쿨(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학습관리 컨설팅 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관리, 입시 컨설팅, 학습 자료 제공 등의 모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학생 회원"이란 학습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4. "컨설턴트"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학생에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및 보호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학습관리 및 입시 컨설팅 서비스
    • 1회 컨설팅 서비스
    • 학습 자료 및 입시 정보 제공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 통신의 두절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
    • 기타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8조 (이용요금 및 결제)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2. 결제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3. 결제 완료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미결제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9조 (환불 정책)

  1. 서비스 이용 전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의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서비스가 일부 제공된 경우, 이용 기간 및 제공된 서비스의 비율에 따라 환불금액이 결정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전액 환불합니다.
  4. 환불 처리는 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이루어집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허위 정보 기재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배포,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 해지 시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제14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학습 효과나 입시 결과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분쟁 해결)

  1.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